최종편집 : 2024-04-19 19:09 (금)
아이와 함께 샌프란시스코 박물관 투어...놓쳐서는 안 될 전시회 3선
상태바
아이와 함께 샌프란시스코 박물관 투어...놓쳐서는 안 될 전시회 3선
  • 조성란 기자
  • 승인 2019.08.23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건축물들과 예술 작품, 아름다운 경관이 어우러진 낭만 여행지 샌프란시스코를 아이와 함께 한다면 박물관 투어에 나서보자. 초롱초롱 아이의 눈이 반짝일 ‘월트 디즈니 뮤지엄’부터 배우며 익히는 유익한 ‘과학관’ 등들이 즐비하다. 이 주 샌프란시스코 관광청이 추천한 ‘놓쳐서는 안될 특별 전시회 3선’을 소개한다.

▲ 월트 디즈니 패밀리 뮤지엄

미키 마우스 매력 만나러 ‘월트 디즈니 패밀리 뮤지엄’으로!

세계 아이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는 ‘월트 디즈니’. 이 디즈니의 90년 역사와 애니메이션의 제작 과정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월트 디즈니 패밀리 뮤지엄(Mickey Mouse: From Walt to the World)’을 만나러 샌프란시스코 프레시디오 지역으로 가보자.

▲ 월트 디즈니 패밀리 뮤지엄

이곳에서는 현재 특별 전시로, 디즈니의 대표 캐릭터인 미키 마우스를 주제로 한 ‘미키 마우스: 월트에서 세계로’가 내년 1월까지 진된다. 전시에서는 약 400점이 넘는 미키 마우스 오브제를 포함, 한번 도 공개된 적 없던 오리지널 스케치부터 디지털 시대를 통한 캐릭터의 변천사를 연대기별로 살펴볼 수 있다. 전시는 진행된다.

샌프란시스코 과학관에서 ‘나의 정체성 탐구해볼까’

▲ 샌프라란시스코 과학관 '셀프 메이드' 전시회

자아를 마주볼 수 있는 특별한 전시회도 샌프란시스코 과학관(Exploratorium)에서 만나볼 수 있다. 피어 15에 위치한 샌프란시스코 과학관은 올해 개관 50주년을 맞아 ‘나의 세계에서 당신을 찾아보세요’라는 특별한 주제를 담은 체험형 전시 ‘셀프, 메이드(Self, Made)’를 9월 2일까지 진행한다.

▲ 샌프라란시스코 과학관

전시관 내에서는 스스로에게 질문을 던지고 정체성을 탐구해 볼 수 있는 체험 공간을 비롯해, 터치스크린을 통해 본인의 피부색과 체형, 스타일 등을 바꿔보며 인종과 성별을 떠나 인간으로서의 내면을 들여다보고 자아를 마주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시티패스를 이용하면 무료입장할 수 있다.

세계적인 조각가 ‘아나베스 로젠’의 작품 만나요!

샌프란시스코 도심의 복합 문화공간인 예르바 부에나 가든(Yerba Buena Garden)에 위치한 ‘유태인 현대 미술관’도 가볼만하다. 이 곳에서는 북부 캘리포니아 최초로 세계적인 조각가 아나베스 로젠 (Annabeth Rosen)의 전시회가 내년 1월 19일까지 진행된다.

▲ 유태인 현대 미술관

전시에서는 작가가 지난 20년 동안 작업한 약 120 점 이상의 조각품들을 만나 볼 수 있다. 특히, 작품을 통해 생태계와 삶의 주기에 대한 작가의 관점을 역동적으로 표현했으며, 불에 탄 세라믹 조각들을 활용해 새로운 형태의 예술 작품을 탄생시킴으로써 ‘부활’의 의미를 표현했다. 매달 첫 번째 화요일은 무료입장이 가능하다.

▲ 유태인 현대 미술관

<사진 샌프란시스코관광청 제공>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