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9:09 (금)
20~30대·가족여행객 위한 도쿄 추천여행지
상태바
20~30대·가족여행객 위한 도쿄 추천여행지
  • 조성란 기자
  • 승인 2019.05.20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쿄관광재단, 도쿄 관광세미나 열고 새로운 도쿄 스팟 알려
 

도쿄관광재단이 지난 16일 서울 중구에서 ‘도쿄 관광세미나’를 열고, FIT에 집중된 도쿄여행수요 확대를 위해 20~30대과 가족여행객이 패키지로 실속 있게 도쿄여행을 즐길 수 있는 여행지를 추천했다.

이날 관광세미나에서 도쿄관광재단 하라 리에나씨는 “도쿄도 내에서도 도쿄 올림픽을 대비해 전철 환승 안내의 다언어화, Wi-Fi 설치 등 관광 인프라 구축 및 환경 개선에 나서고 있다”며 “특히 올림픽 결정 후 새롭게 생긴 스팟도 많아 끊임없이 변화하는 새로운 도쿄를 만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20~30대와 가족여행객을 위해 새로운 도쿄 스팟과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세미나를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이날 세미나는 ‘2030을 위한 도쿄 관광정보’, ‘가족여행객을 위한 도쿄관광 정보’를 알리는데 집중됐다.

 

2030을 위한 추천 도쿄 여행지

한국여행자 중 도쿄를 가장 많이 찾는 2030을 위한 추천 여행지로는 가성비 좋은 맛집과 패션스폿 등이 소개됐다.

우선 일본의 예스러운 분위기 즐기며 인증샷 찍는 재미 만끽하고 싶다면 ‘코가네이 에도 됴쿄 건축 정원’을 추천한다. 이 곳은 도쿄 시내에 있는 문화적 가치가 높은 역사적 건물들을 이전해 복원, 보존, 전시하고 있는 ‘건축 테마의 야외 박물관’으로, 특히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에 많은 영감을 준 곳이다. 따라서 영화 속 장면 떠올리며 이 곳을 둘러본다면 여행재미를 배로 즐길 수 있다. 

 

가성비 좋은 맛집으로 소개된 ‘이타마에스시 에도’는 에도시대 분위기 속에서 유카타 입고 스시·회를 맛볼 수 있어 일본 내에서도 인기다.

패션에 관심이 많다면 ‘AMORE’와 ‘패스 더 바톤(Pass the Baton)’을 추천한다. 패스 더 바톤은  재활용 빈티지숍으로 개성 넘치는 패션을 구경하는 재미가 가득하다. 또 아모레(AMORE)는 도쿄 넘버원 빈지티숍으로 꼽히는 곳으로, 샤넬을 비롯해 다른 브랜드도 만날 수 있어 빈티지 좋아하는 이들의 필수 코스로 꼽힌다. 이와 함께 도쿄 쇼핑 메카인 ‘긴자식스’도 20-30을 위한 쇼핑몰로 소개됐다.

가족여행객 위한 추천 여행지

올해 도쿄 홍보를 맡은 화인존의 스즈키 차장은 아이와 함께 도쿄여행을 즐길 수 있는 가족 에튜투어 여행지와 체험하며 머물만한 숙소를 소개했다. 

우선 가족여행객들이 머물만한 곳으로 ▲도시형 리조트 ‘도쿄돔시티’ ▲트윈링크 모테기 ▲도쿄 디즈니 리조트 ▲키누가와온천호텔 ▲쇼와칸 등을 추천했다.

도쿄돔시티는 도쿄 시내에 있는 어뮤즈먼트 복합테마파크의 놀이공원, 우주박물관 TENQ, 롤러스케티트장, 스포츠랜드 등에서 신나게 놀고 체험한 뒤 리조트 내 호텔에서 편안하게 쉬고 온천스파를 즐길 수 있다.

 

또 트윈링크 모테기는 숲 속에서 마음껏 뛰어 놀며 쉴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 곳에선 놀이 체육시설이 있어 숲 등 자연 속에서 신나게 놀 수 있고, 짚라인, 레이승카드, 모터사이클, 고카트, 미로체험 등을 타는 재미도 만끽할 수 있다. 또 캠핑하는 듯 기분을 만끽할 수 잇는 글램핑 시설도 갖추고 있다.

도쿄디즈니리조트의 경우 성수기를 피한다면 도쿄 호텔보다 오히려 저렴하게 머물 수 있는 가성비 좋은 호텔로 소개됐다. 리조트 내 오피셜 호텔에서 머물며 디즈니를 만끽할 수 있어 아이들이 좋아하는 곳으로, 리조트 인근 마이하마 역에서부터 도쿄역까지 16분, 오다이바 역까지 20분이면 닿을 수 있어 도쿄 시내 시내 관광을 즐기기에도 좋다.

 

도쿄에서 2시간 거리에 있는 카누가와온천호텔, 도쿄에서 50분 거리의 포레스트인 쇼와칸 등은 ‘웰컴 베이비 호텔’ 인증을 받은 곳으로, 아이와 어런이들에 대한 배려가 많아 가족여행객들이 편안하게 쉴 수 있는 곳이다.

초등학교 고학년 및 중학생을 위한 체험 여행지로는 ▲하네다 공항 비행기 기체 견학 및 비행 시뮬레이터 조정 체험 ▲아사쿠사 인근에 있는 ‘스카이트리 구조투어’와 진짜 같은 요리 샘플을 만들어 볼 수 잇는 ‘원조 식품 샘플가게’ 체험 ▲오다이타 인근의 ‘코니카미놀타 VirtuaLink ▲일본과학미래관 ▲디지털 아트를 경험할 수 있어 SNS에서 인기가 높은 '팀랩보더리스' ▲신주쿠 인근의 수리검도장 닌자 카라쿠리야시키 등이 추천됐다.

스카이트리 구조투어에서는 세계 최고 높이의 방송탑인 스카이트리 구조의 비밀을 배울 수 있고, 360도 3D영상 가상공간인 코니카미놀타 VirtuaLink에서는 밤하늘, 지구, 달 등 우주 공간을 누빌 수 있어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다. 수리검도장 닌자 카라쿠리야시키에서는 닌자 저택의 비밀 장치를 찾아보고 닌자의 도술과 수리검 등 검술 등 다양한 닌자 체험 재미에 빠져볼 수 있다. 닌자를 테마로 한 레스토랑 ▲NiNJA는 가족여행객 뿐만 아니라 단체여행객이 식사하기에 좋은 곳이다.

한편, 도쿄를 찾는 한국관광객은 FIT에 집중돼 있다. 실제로, 도쿄도의 ‘2018년 국적별 외국인 여행자 특징조사’ 자료에 따르면, 한국인들의 도쿄 여행 방식은 FIT가 90.2%에 달하는 반면, 패키지투어는 3.3%, 인센티브 단체여행 6.4%에 그쳤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