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3 16:51 (화)
칠갑산장승축제, 4월 13일~14일 열려
상태바
칠갑산장승축제, 4월 13일~14일 열려
  • 김초희 기자
  • 승인 2019.03.21 12: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년 연속 충남 우수축제로 선정된 청양칠갑산장승문화축제가 다음달 13과 14일 이틀 동안 개최된다.

추진위원회에 따르면, 이번 축제는 ‘평화통일 기원 장승전통혼례식’을 비롯해 보부상 공연, 극단 ‘우금치’ 마당극 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 청양칠갑산장승문화축제 '장승대제' 모습/사진=청양군

칠갑산 장곡사 입구 장승공원에서 진행될 장승전통혼례식은 청양문화원과 강원도 고성문화원의 업무협약으로 탄생한 킬러 콘텐츠 작품이다.

두 문화원은 지난 12일 고성군의 금강송과 청양군의 칠갑산 소나무로 높이 3.5m, 둘레 2.0m의 통일대장군, 통일여장군을 만들어 고성 통일전망대 인근에 세우기로 하고, 칠갑산장승축제장에서 장승을 제작하기로 합의했다.

이와 함께 축제에서는 ‘장승대제’, ‘마을장승제 시연’, ‘전국 장승조각가 초청시연’, ‘가족 솟대깎기 대회’ 등이 개최된다.

공연행사 또한 풍성하다. 이번 축제에서는 ‘평양예술단 공연’, ‘안산시립국악단 공연’, ‘동춘서커스 공연’, ‘부여국악단 공연’, ‘웃다리농악 공연’, ‘풍선마임 공연’ 등이 흥을 돋우게 된다.

또 관광객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도록 한궁대회 및 체험, 한지 소원등 만들기, 백제 토기 및 나만의 컵 만들기, 백제성벽 쌓기, 백제왕․왕비 의상체험 등이 마련된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