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08:23 (금)
고흥군, ‘축제추진위’ 발족하고 우주항공축제 본격 시동
상태바
고흥군, ‘축제추진위’ 발족하고 우주항공축제 본격 시동
  • 유경훈 기자
  • 승인 2019.03.19 1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흥군이 전라남도 대표(최우수)축제로 도약한 ‘고흥우주항공축제’와 올해 새롭게 대표축제로 추진하는 ‘유자․석류축제’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축제 추진위원회를 발족하고, 전문가 중심의 인력풀을 본격 가동한다.

고흥군은 지난 18일 축제 추진위원회를 열고, 정희성 추진위원장을 비롯한 19명을 추진위원으로 위촉하고 추진위 임원 구성, 우주항공축제 발전방안에 대한 토의 후 기본계획을 확정했다.

특히, 이번 위원 위촉은 관광전공 교수를 비롯해 축제 기획, 마케팅, 여행업, 관련 단체 등 전문가 비율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송귀근 군수는 “축제 하나만으로 수많은 관광객이 방문하고 지역의 브랜드를 높여가는 대표적 관광콘텐츠로 자리 잡은 지역축제들이 있다”고 말하고 “고흥군의 축제가 이러한 성공사례가 될 수 있도록 지혜를 모아 달라”고 당부했다.

정희성 추진위원장은 󰡒고흥군만의 차별화된 정체성과 콘텐츠를 가지고 군민과 관광객이 함께하는 축제를 만들어 나가는데 위원회가 가진 역량을 집중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나로우주센터 발사현장 견학을 킬러 콘텐츠로 내세운 순수과학체험 축제 ‘고흥우주항공축제’는 오는 5월3일부터 5월5일까지 3일간 나로우주과학관 일원에서 펼쳐진다. 축제는 3D 프린팅, 코딩 프로그램, RC카 조종, 매직쇼, 특히 드론낚시・농구・장애물레이싱 등 드론 특성화 프로그램 체험 등 재미에 교육 효과까지 더한 과학 프로그램으로 다채롭게 구성된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