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근로자 휴가지원 사업 12일부터 신청 접수… 근로자 8만 명으로 확대

기사승인 2019.02.07  09:42:52

default_news_ad1
▲ 지난해 사업 참여 근로자, 만원의 행복/사진,한국관광공사

정부와 기업이 함께 근로자의 휴가비를 지원하는 ‘근로자 휴가지원 사업’ 신청이 오는 12일부터 시작된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12일부터 3월 8일까지 ‘근로자 휴가지원 사업’에 참여할 근로자를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근로자 휴가지원 사업은 직장내 자유로운 휴가문화 조성과 국내여행 활성화를 위해 지난해 국정과제로 도입됐다. 당시 2만 명 모집에 8,500여 기업에서 10만 명 이상이 신청해 사업 첫 해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다. 올해 모집 규모는 전년보다 4배 증가한 8만 명이며,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근로자를 우선 대상으로 한다.

이 사업은 근로자가 20만 원을 부담하면 기업과 정부가 각각 10만 원을 함께 지원해 모두 합친 적립금 40만 원을 휴가시 국내여행 경비로 사용할 수 있다. 적립금은 4월부터 내년 2월까지 사용하는 일정으로 진행된다. 이에따라 정부는 3월까지 참여 기업과 근로자 모집 및 적립금 조성을 완료할 방침이다.

사업 참여는 기업에서 신청하며, 참여근로자 인원을 포함한 신청서와 중소기업확인서를 사업 누리집에 제출하면 된다. 소득수준, 고용형태 등 근로자 자격 조건은 없으며, 기업내 일부 근로자로도 참여 가능하다.

▲ 정부는 오는 12일부터 3월 8일까지 ‘근로자 휴가지원 사업’에 참여할 근로자를 모집한다.

참여근로자는 사업 전용 온라인몰에서 숙박, 교통, 입장권, 패키지 등 국내여행 관련 상품을 포인트로 지급된 적립금을 사용하여 결제하면 되며, 사용기간 동안 횟수, 결제금액 등 상관없이 호텔, 리조트, 펜션, 테마파크, 워터파크, 스키장, 기차 등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전용 온라인몰 내 상품은 모두투어, 인터파크투어 등 30여 개 주요 여행사에서 공급하고 있다.

전용 온라인몰은 참여 근로자만 이용할 수 있으며, 다양한 상품할인 행사와 ‘만원의 행복’ 등 특별 이벤트가 수시로 제공되고 전용 휴양소도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사업에 참여하는 기업에게는 참여증서 발급과, 가족친화인증 등 정부인증 사업 신청시 가점이 제공되고, 우수 참여기업에게는 정부포상과 현판 등이 제공된다.

참여신청 관련 세부사항은 근로자 휴가지원 사업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전담콜센터(1670-1330) 또는 이메일(vacation@knto.or.kr)로 하면 된다.

김석 한국관광공사 관광복지팀장은 “올해 2월까지 사용중인 지난 해 참여근로자들의 경우 98%가 지속 참여를 희망한다고 설문조사에서 답변할 만큼 사업에 대한 만족도가 매우 높다”며, “성공적인 사업 추진으로 휴가문화 개선뿐 아니라 내수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초희 기자 tournews21@naver.com

<저작권자 © 투어코리아 & 투어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친구추가
ad34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