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겨울 낭만 만끽하러 철원 한탄강 얼음협곡 속으로~

기사승인 2019.01.15  12:27:05

default_news_ad1

- 철원 한탄강 얼음 트레킹 1월 19~27일 열려

 

얼음이 꽁꽁 얼어붙고 하얀 눈이 소복이 쌓인 한탄강 협곡을 걷는 ‘제7회 철원 한탄강 얼음 트레킹 축제’가 1월 19일부터 27일까지 9일간 개최된다.

“동지섣달 꽃본 듯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한탄강 얼음 트레킹 축제’는 한탄강 협곡 얼음길을 따라 걸으며 아름다운 협곡과 기암절벽, 주상절리 등 생태 가치가 우수하고 수려한 자연경관을 온몸으로 만끽하는 국내 유일의 겨울 축제이다.

한탄강 얼음 트레킹 코스는 태봉대교~송대소~마당바위~내대양수장~승일교~고석정~순담계곡까지 총 7.5km에 달한다. 이중 A코스는 태봉대교에서 승일교까지의 4km이며, B코스는 승일교에서 고석정을 거쳐 물윗길(부교길)을 포함한 순담계곡까지의 3.5km로 구성돼 있다.

 

특히 철원군은 날씨가 춥지 않아 얼음이 덜 얼 것에 대비해 전 구간에 부교길을 설치, 안전하 게 트레킹을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 축제 기간에 관광객들의 편의를 위해 셔틀버스도 운행한다.

이번 한탄강 얼음 트레킹은 1월 19일 오전 10시 태봉대교 주 행사장에서 식전 공연과 출발 퍼포먼스를 시작으로 출발하며, 19일 오후 1시부터는 본격적인 개막행사와 축하공연 등이 진행된다. 아울러 트레킹구간 곳곳에서는 트레커들의 흥과 기운을 돋우는 버스킹 이벤트 등이 열려 눈과 귀를 즐겁게 해줄 예정이다.

 

19일과 20일에는 사전 참가 신청자들의 얼음 트래킹이 진행되며, 21일부터 27일까지는 매일 오전 10시, 낮 12시, 오후 2시 태봉대교에서 국가지질공원해설사와 함께하는 얼음 트래킹에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이번 행사 기간 동안에는 한탄강 얼음 트레킹 말고도 각종 체험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함께 마련된다.

메인 행사장에서는 ‘세계 7대 불가사의’를 눈으로 만든 대형 눈조각 공원이 운영되며, 또 황금 복돼지 눈조각을 바라보며 2019년 소원도 빌고, 눈사람도 만들 수 있는 체험 행사가 진행된다.

이와 함께 스트레스를 모두 날려버릴 최고 길이 70m에 달하는 눈 봅슬레이와 한탄강 얼음 위에서 즐기는 추억의 얼음썰매, 아이스 범퍼카, 팽이치기 등 겨울놀이 체험 행사도 운영된다.

 

여기에 얼음 꽃 기둥, 얼음 폭포, 얼음 나무를 배경으로 아름다운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얼음 포토존’이 꾸며진다. 또 DJ와 함께 관광객들의 이색 사연과 신청곡 등으로 꾸며지는 ‘추억의 라이브 스튜디오’도 운영된다. 

이외에 한겨울 몸을 녹이며 겨울 간식을 즐길 수 있는 ‘참숯구이 터’와 철원지역 정서가 그대로 묻어나는 ‘향토음식점’에서는 맛난 먹거리들이 출출한 시장기를 달래준다. 오대쌀 등 철원지역에서 생산된 우수한 품질의 농특산물도 구입할 수 있다.

이색적인 부대행사로 ‘제3회 똥바람 알통 구보대회’가 1월 26일 열린다. 올해 행사는 남북 평화를 기원하는 의미를 담아 푸짐한 시상식을 겸해 개최된다. 구보대회 참가자들은 철원의 너른 벌판을 지나 한탄강 협곡을 몰아치는 매서운 겨울바람에 온몸을 맡기며 재미와 추억을 쌓을 수 있다.

 

이현종 철원군수는 “철원 한탄강 얼음 트레킹은 꽁꽁 얼어붙은 한탄강 협곡을 걸으며 대자연의 감동을 피부로 느낄 수 있는 국내 유일의 겨울 축제”라며 “한반도 정중앙, 남북평화지역의 중심지 철원에서 세계적 유산 주상절리의 자연경관과 더불어 안보관광·생태관광을 즐기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해 열린 ‘2018 철원 한탄강 얼음 트레킹’은 철원군 인구 4만7천 명의 두 배가 넘는 10만여 명의 관광객을 유치하는 성과를 거뒀다.

철원군은 앞으로 한탄강 얼음 트레킹 축제 참가자들이 지역에 더 머무르게 하는 체류형 프로그램 등을 개발, 관광객 유치가 지역 경기 활성화로 이어지도록 할 계획이다.

<사진-철원군축제위원회 제공>

유경훈 기자 tournews21@naver.com

<저작권자 © 투어코리아 & 투어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친구추가
ad34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