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김제시, 베트남 화빈성과 우호교류도시 협약 체결

기사승인 2019.01.10  12:34:41

default_news_ad1
▲김제시는 지난 9일 베트남 화빈성과 우호교류도시 협약을 체결했다./사진, 김제시

전북 김제시가 세계 속의 김제 도약을 위해 베트남 화빈성이 우호교류도시 협약을 체결했다.

김제시는 지난 9일 베트남 화빈성을 방문해 양 지역의 상호이해와 우의를 증진시키고 우호협력을 촉진하기 위한 우호교류도시 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제시 전대식 부시장, 김제시의회 박두기 의원, 행정지원과장, 투자유치과장, 농촌지원과장 등 시 관계자와 베트남 화빈성 뿌이 반 카잉 부성장을 비롯한 화빈성 관계자들이 참여하여 경제, 교육, 문화 등 다양한 분야의 교류와 협력을 전개하기로 합의했다.

협약식에서 전대식 부시장은 “이번 우호교류 협정으로 김제시가 세계로 도약하기 위한 미래지향적 동반자 관계를 구축하는 계기가 됐다”면서 “앞으로 양 도시 간 공동관심사에 대한 지속적인 교류와 협력을 이어나가 상호교류가 활성화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열린 관계자 간담회에서는 문화관광, 대외협력, 투자유치, 농업, 다문화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하여 양측의 의견을 교환했다. 특히 김제시 대표단에 함께한 기업인 대표들은 베트남 기업진출 여건에 대해 질문을 하는 등 많은 관심을 나타냈다.

한편 베트남 화빈성은 베트남 서북지방에 위치한 인구 80만명의 도시로 농업과 임업에 주력하고 있으며 산림, 광물, 관광자원이 풍부한 지역으로 외국인 투자가 약 800만 달러에 이르고 있다.

유경훈 기자 tournews21@naver.com

<저작권자 © 투어코리아 & 투어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친구추가
ad34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default_bottom_notch